여남고 졸업생인 에듀키 김철민 대표 재능 기부
맞춤형 대학 진학을 위한 개별 진로 상담 병행

▲ 여남고등학교는 11일 본교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학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사진은 이 학교 졸업생인 김철민 에듀키 대표가 학생들에게 컨설팅을 하고 있다.

여남고등학교(교장 정규문)는 11일 본교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학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성공 대입을 위한 나의 입시 전략’ 주제로 열린 이번 컨설팅은 최근의 대학 입시 경향과 맞춤형 대학 진학을 위한 학생별 개별 진로 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컨설팅은 이 학교 졸업생이자 입시 컨설팅 업체인 에듀키 김철민 대표의 재능 기부로 이뤄졌다.

김 대표는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 2017학년도 수능 체제, 2017∼2021년까지의 대입제도 변화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2017 주요 대학 종합 선발 방법과 학생부 종합 전형의 4가지 핵심에 대해 강조했다.

김 대표는 “대학은 학생부를 통해 ‘학생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성실하게 교육받으며 성장했는지, 학생이 지원한 학과에 적합한 활동을 했는지, 학과 관련 잠재능력이나 소질을 갖추고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한다”며 “가급적이면 빨리 진로를 설정하고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임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대학에서는 각종 교내 대회의 성과도 중요시 하지만 꾸준한 참여와 노력, 자신의 열정과 발전 가능성에도 주목하기 때문에 대회에 성실하게 참여할 것을 권했다.

▲ 여남고등학교는 11일 본교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학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독서활동은 진로와 연관된 편식성 독서보다는 다양한 책읽기를 통해 교과 지식을 넘어선 확장된 지적 수준으로 사고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자기소개서는 문제에 맞닥뜨린 사례를 통해 그 상황을 어떻게 해결했고, 이를 통해 무엇을 배우고 느꼈는지를 보여주면서 성장 가능성까지 언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학생부 기록을 바탕으로 자신의 자질과 강점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철민 대표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확실한 꿈을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으로 공부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하며 자기관리가 확실하다”며 “후배들도 가슴에 큰 꿈을 갖고 성실하게 노력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