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행사 다음달 1~3일

▲ 만개한 영취산 진달래

전국 최대 진달래 군락지인 여수 영취산에서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사흘 동안 진달래 체험행사가 열린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여수 영취산 진달래 체험행사는 산상음악회와 백일장, 사생대회,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영취산은 매년 4월초가 되면 진달래가 불타오른 듯 만개한다. 산 전체가 연분홍으로 물들고 아물아물 피어오르는 아지랑이와 함께 봄의 정취가 무르익는다.

영취산은 전국 최대 규모의 진달래 군락지로 ‘나라가 흥(興)하면 절도 흥하고 이 절이 흥하면 나라도 흥할 것이다’는 전설이 서린 흥국사가 있다. 또한 정상근처인 봉우재에서 20분쯤 올라가면 기도도량으로 잘 알려진 도솔암도 위치해 있다.

▲ 만개한 영취산 진달래

영취산 진달래 군락지로 가는 산행코스는 1시간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되는 3개의 코스가 있다. 중흥동 GS칼텍스 후문에서 정상까지 2.2km, 상암초에서 정상까지 1.8km, 흥국사에서 정상까지 1.4km다.

노약자나 가족을 동반한 관광객들이 진달래를 구경하기에 가장 편안한 코스는 상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시작해 450m 정상을 거쳐 봉우재로 내려온 뒤 영취산 정상에 올라 흥국사로 내려오는 여정이 무난하다.

이와 함께 주변과 연계한 관광코스로 영취산(진달래)→오동도(동백꽃)→금오도비렁길(산벗꽃)→하화도(야생화)로 이어지는 봄꽃 여행길 코스와 해상케이블카, 해양레일바이크, 야간 시티투어 등 다양한 체험관광도 즐길 수 있다.

여수시는 영취산을 찾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5곳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고 행사장 무료셔틀버스 4대를 운영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행사장 내비게이션 주소는 여수시 월내동 547, 548(돌고개 행사장), 흥국사길 134-9(흥국사 입구), 상암동 1691(상암초등학교 주차장)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관광홈페이지(tour.yeosu.go.kr)를 참고하거나 영취산진달래축제 추진위원회(☎061-691-3104) 또는 여수시 관광과 축제지원팀(☎061-659-474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