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서 신청 접수

여수시는 2016년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내달 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선발하게 되는 장학생은 복지, 인재, 도정발전 등 5개 분야 882명으로, 여수시에 배정된 인원 36명(인재 5명, 복지 15명, 다자녀가구 10명, 율촌현대 장학생 6명)이다.

또한 올해부터 위기상황이 발생한 가정을 대상으로 위기가정 긴급지원 장학생 20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학생 및 부모(친권자)가 공고일 현재 도내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타 지역 주소 인정)이다. 신청자의 직전학기 성적이 상위 20%이내, 대학생은 평균 B학점 이상이어야 하지만 복지 분야와 율촌현대 장학금 분야 신청자는 C학점 이상인 경우도 신청할 수 있다.

친권자의 경우 전답이 1만㎡ 이하, 재산세(본세기준)는 20만원 이하여야 한다. 친권자(부모)가 직장으로부터 학비를 지원받고 있거나 지난해 하반기 장학금 수혜자 등은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재)전남인재육성재단은 신청자에 대한 서류심사 후 재단 장학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말경 대상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시 여성가족과(☎659-3753)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