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문수동 소재 신명꿈꾸는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최근 어르신들을 모시고 그동안 아카데미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악기 연주와 노래를 들려 드리며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 앞에서 리코더와 통기타 연주 및 노래를 불렀으며, 페트병을 재활용해 아이디어 화분을 만들고 어르신들과 함께 심은 허브를 선물했다.

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청소년 문화예술활동’인 ‘상상학교’에 참여해 우쿨렐레를 배우고 있다.

상상(相翔)학교는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있다. 상상학교는 서로(상) 높이 날다(상)+(학교)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이 서로 마주보며 날개를 펴 높이 날 수 있게 꿈을 응원하고, 문화감수성 및 자기이해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남에서는 담양청소년수련관, 광양청소년문화의집, 여수신명방과후아카데미가 참여하고 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여수시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방과후 다양한 체험활동 및 학습과 급식지원, 귀가지도를 통해 청소년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지도하고 있으며, 활동프로그램 수강료는 전액 무료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캠프활동 및 부모교육, 주말 특화 활동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들로 키우고자 배우고 익힌 활동을 통해 지역에 환원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