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6명 선발…내달 11일까지 접수

명진한마음봉사회(이사장 박수관 ㈜YC-TEC회장)는 내달 11일까지 제1회 여수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지역과 이웃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시민의 귀감으로 삼고 나아가 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명신한마음봉사회는 올해 처음 여수자원봉사대상을 신설했다.

여수자원봉사대상은 개인과 단체 2개 분야로 나눠 각 3명씩 총 6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대상자에게는 각각 대상 500만 원, 금상 300만 원, 은상 200만 원 등 총 2000만 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대상자는 여수지역에서 10년 이상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 개인과 단체다. 지역 행정·교육·언론기관의 장, 경제·시민단체 및 사회복지기관의 대표, 기타 자원봉사자 활용기관 대표 등의 추천을 받아 내달 11일까지 명진한마음봉사회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발은 별도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봉사활동 기간과 내용, 지속성 및 적극성,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심사해 선정하게 되며, 오는 12월 2일 여수문화홀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자원봉사대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www.saranghosp.com)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전화(061-808-11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