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상공회의소는 3일 오전 엠블호텔에서 ‘2017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사진=여수상의)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는 3일 오전 이낙연 전남지사,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 최도자 국회의원, 주철현 여수시장,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박찬현 해양경비안전교육원장, 도·시의회 의원과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여수상의는 이날 올해 지역발전을 위한 비전 제시와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여수산단 발전 방안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와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모임을 통해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입찰 서비스를 지원하고 노사평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등 상공인들의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2017 여수상공대상 경영부문 우주종합건설㈜ 김영태 대표이사(왼쪽), 산업평화부문 여수경찰서 최진우 경위(오른쪽)가 수상했다. (사진=여수상의)

이와 함께 기업사랑운동 활성화와 기업사랑협의회 운영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기업사랑·지역사랑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기업사랑 체육대회와 학생 백일장 대회를 비롯한 경제교실과 여수산단 투어를 실시한다.

특히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충무동 벽화거리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문화예술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여수음악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2017 여수상공대상’ 경영부문 우주종합건설㈜ 김영태 대표이사, 산업평화부문 여수경찰서 최진우 경위가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