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의 초청…오후 2시 상의 대회의실서

▲ 김경수 의원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는 20일 오후 2시 여수상의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김해 을)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를 갖는다.

김 의원은 이날 시민과 기업인,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 위기의 원인과 대책 그리고 정치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여수상의 박용하 회장은 “최근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세계 경제 악화, 국가 간 경제공동체의 탈퇴와 해체는 수출주도형인 우리나라의 경제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기에 국가경제 활성화와 신뢰 회복을 위해서 정치와 정치인의 역할과 책무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박 회장은 이어 “강연을 통해 지자체는 물론 시민들에게 맞는 해결책을 찾아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정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경수 의원은 서울대학교 인류학과를 졸업하고 청와대 국정상활실·1부속실 행정관, 청와대 연설기획 비서관을 지냈다. 현재는 제20대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여수상의는 2015년부터 3년째 시행하고 있는 '명사초청 강연회'의 일환으로 김인규 전 KBS 사장을 시작으로 신우성 한국바스프㈜ 회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김병준 전 부총리 등을 초청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