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 개최·교육부 지원 사업 선정·청소년 박람회 참여

▲ 지난 25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한 여수공고.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취업난이 심각한 현실에서 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중심 특성화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여수공고는 지난 25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2017 취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주)성덕산업, (주)호남범우 등 14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정보와 함께 채용을 지원했다.

또, 여수공고는 올해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교육부 ‘2017 매직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이와 함께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드론을 주제로 참여했다.

여수공고는 미래관에서 드론 체험 부스를 운영해 박람회장을 찾은 많은 청소년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공고 드론 동아리(YTDC)는 오는 6월에 열리는 레이싱 드론대회를 앞두고 있으며, 각종 학교 행사에서 항공 촬영을 지원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용석 교장은 “우리 학교가 최근 교육부 매직 사업 선정,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 양성 사업 선정, 우수한 기능대회 입상 실적, 취업률 제고 등의 기쁜 소식으로 고무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선도하는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