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모형항공기대회서 대상·금상1·동상1·장려상2 수상

▲ 여수공업고등학가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 경기장에서 열린 제12회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에서 드론미션부문 대상과 장려상 2개, 드론레이싱 부문 금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 경기장에서 열린 제12회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에서 드론미션부문 대상(교육부 장관상)과 장려상 2개, 드론레이싱 부문 금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고양시체육회, 한국항공대학교,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등이 후원했으며, 각 부문별로 총 1000여 명, 드론 부문은 4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 여수공고 학생들은 그동안 꾸준히 연습해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이에 앞서 여수공고 드론 동아리(YTDC)는 지난 5월 25일 여수엑스포장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드론관을 운영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관련 분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냈다.

전용석 교장은 “우리 학교는 앞으로 4차산업의 주종목이 될 드론 및 3D 프린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육성·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공고는 2017년도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박성민(전기과 3학년) 군이 최종 합격했으며, 지난 2월 졸업한 이호웅(기계자동차과) 군은 삼성전자에 합격하는 등 취업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