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여수시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

여수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 강규호·김성춘, 이하 여수경실련)은 지난달 29일 여수경실련 회의실에서 ‘2017년 여수시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

여수시 사회적경제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경실련이 주관해 지역 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창업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속된 무더위와 협소한 교육장소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총 45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7월 11일부터 8월 29일까지 여수경실련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이 중 전 교육과정을 70% 이상 출석한 9명의 수강생들이 수료증을 받았다.

올해 아카데미는 사회적 경제 기초이론교육은 물론 지역 내 대표적 사회적기업의 대표들을 초청해 강연을 듣고, 광주·전주 등 타 지역 선진기업 견학을 통한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특히 창업자들에게 어려움 중 하나인 사업계획서 작성에 중점을 둬 총 3차례에 걸쳐 일대일 개별 컨설팅을 진행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한편 여수경실련은 하반기에도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아카데미 수료자 및 사회적기업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비전 컨설팅’, ‘실무자 역량 강화 워크숍’ 등 창업 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