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는 오는 22일까지 ‘중앙시장 청년몰 조성 사업단’ 내 기획마케팅팀과 운영팀에서 근무할 팀장 1명, 실무자 2명 등 단원 3명을 공개 모집한다.

사업단원들은 청년몰 조성사업이 완료되는 내년 12월까지 사업계획 수립·운영, 홍보·마케팅, 계약관리, 물품구입, 예산집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경영·유통, 경제, 도시계획, 디자인, 문화, 관광 관련분야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등 행정실무 경력으로 인정될 수 있는 곳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자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등 수행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 등이다.

지원자는 22일까지 신청서와 경력기술서, 관련사업 참여 실적 등을 중앙시장 상인회 사무실(여수시 중앙로 43)이나 시 지역경제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평가와 면접평가 등을 거쳐 고득점 순서에 따라 이달 말 사업단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공개모집을 통해 중앙시장 청년몰 사업단장으로 경주 북구상가시장 청년몰 사업단장을 맡은 박정호씨를 선발했다. 이어 오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는 청년몰에서 상점을 운영할 상인들을 공개 모집한다.

한편 여수시는 ㈜중앙시장 2층에 국비 7억5000만원, 지방비 6억원, 자부담 1억5000만원을 투입해 내년 말까지 청년창업점포 27개와 다목적 공간 등을 조성한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