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 여수시민회관서 국회의원·광역·기초의원·대표당원 등 1500여 명 참석

이용주 국회의원(민주평화당 전남도당 창당추진위원장)은 내달 1일 오후 2시 여수시민회관에서 ‘민주평화당 전라남도당 창당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창당대회에는 박지원, 이용주, 박준영, 정인화, 윤영일 국회의원과 전남지역 광역·기초의원, 당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위원장은 “안철수 대표는 당원과 현역 의원들의 민주적 의견수렴 절차를 무시한 채 반대에도 불구하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추진을 강행하고 있다”며 “통합에 반대하는 의원들과 당원들을 무더기 징계했다”고 비난했다.

특히 “통합반대파 의원인 이상돈 전당대회 의장과 윤영일 전당대회 부의장을 징계해 전당대회 사회권을 박탈하고, 전당대회의 정족수를 채우기 위해 ‘온라인 투표’를 추진했다”며 “전당대회준비위원회 위원 전원을 안 대표의 적극적 지지자들로 포진시키는 등 ‘꼼수정치’의 전형을 보이고 있다”고 했다.

이 위원장은 “안철수 대표는 상식과 금도를 넘어서는 꼼수정치를 새정치로 둔갑시켜 국민의당을 사당화하고 바른정당과의 통합결정으로 당을 분열시키고 있다”며 “민주평화당의 이름으로 맨바닥부터 다시 시작해 못다 이룬 새 정치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화당 창준위는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창당발기인 대회를 시작으로 내달 1일 서울, 경기, 광주, 전남, 전북 등 전국 5곳에서 창당대회를 열고 6일 중앙당 창당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