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성수 민중당 전남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전라남도 동부지역사무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장엔진 동부권에 날개를 얹어 새 시대로 비상하는 전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이성수 예비후보 제공)

이성수 민중당 전남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전라남도 동부지역사무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장엔진 동부권에 날개를 얹어 새 시대로 비상하는 전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광양항을 통일경제 물류항으로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광양항의 입지를 살려 남쪽의 농수산물을 북으로 보내는 대신 지하자원을 물물교환 방식으로 들여오는 통일 물류교역을 추진하겠다”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안에 통일공업특구를 조성해 남과 북의 공업기술이 접목된 통일공업을 일으키겠다”고 했다.

이어 “고흥에 통일우주항공 특구를 조성해 남북 간 우주항공기술 교류협력을 추진하겠다”며 “우주항공고등학교를 비롯한 교육기관 설립, 남북 청소년 과학영재 교류, 연관산업 유치로 일자리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전남도청 동부청사 건립 및 노동 부지사제 도입 △국제생태비엔날레 개최 △체류형 관광벨트 구축 △도립 의과대학과 산재 전문병원 건립 △여순항쟁 진상규명과 명예회복 특별법 제정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전남 동부권 정책과 함께 4대 핵심공약인 자주통일 새 시대 선도, 농민수당 240만원으로 농업대혁명, 노동 부지사제 도입으로 노동하기 좋은 전남, 최저생계 필요량 만큼 물 전기 가스 무상공급제 실시 등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