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지역위 21일 지방선거 결과 입장문 발표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한정우, 이하 갑지역위)가 6·13지방선거 결과 자당의 여수시장 후보 낙선, 공천과정서 명부유출 의혹에 따른 경찰 수사 등에 대해 시민과 당원에게 사과했다.

갑지역위는 21일 지방선거 결과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시장 후보의 낙선과 공천과정에서의 불미스런 일에 대해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갑지역위는 “이번 선거과정에서 제기된 불법에 대해 당의 조사와 경찰조사 결과에 따라 관련자들을 일벌백계의 차원에서 엄정하게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향후 지역위원회 소속 공직자들이 비리에 연루되거나 음주운전 등의 사회적 문제를 발생시킬 경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이에 상응하는 공천 배제, 당원권 정지, 제명 등 최대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시민청원제와 기명투표 원칙 준수,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의 활성화 및 위상 제고방안 등 공약에 대해 완벽하게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에 대해서도 “민주당 갑지역위원회는 진심어린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 여수발전을 위하여 시민의 눈높이에서 협력할 것을 적극 협력하고, 견인과 견제할 것은 강력하게 견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갑지역위는 “더불어민주당 갑지역위는 뼈를 깎는 쇄신의 모습으로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위해 새로이 출발하겠다”며 “시민과 더불어 일 잘하는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겠다는 노력을 지켜봐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나 여수을지역위 소속 비례대표 후보가 시의원 비례대표 선출 과정에서 지역위 상무위원들에게 금품을 살포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데도 을지역위는 현재까지 어떠한 입장도 내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 여수경찰은 지난 14일 민주당 지역 정치인 A씨와 비례대표 선출과정에서 중간 브로커 역할을 하며 금품을 건넨 것으로 의심되는 B씨의 사무실 등 3곳을 압수수색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