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박람회장 시설 활성화를 위한 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는 청와대 1인 시위. (사진=여수선언실천위원회)

여수박람회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며 여수시민이 합동 시위를 하고 청와대 앞 1인 시위에 나서고 있지만 문재인 정부는 꿈쩍도 않고 있다.

7일 여수선언실천위원회에 따르면 위원 25명이 지난 2일부터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피켓을 들고 1인 릴레이 시위를 하고 있다.

여수선언실천위는 지난달 22일에도 정부 세종청사 기획재정부 및 해양수산부 앞에서 박람회법 개정안 통과를 위한 여수시민 합동 시위를 했다.

이들은 “현행 여수박람회법은 박람회 특구 내에 국가나 지자체가 사업시행자가 될 수 없어 공공시설을 운영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며 “여수세계박람회장 내에 공공시설을 건립해 사후 활용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청소년해양교육원과 국립해양기상과학관 등 공공시설을 박람회장에 건립하려고 하지만 국가와 지자체가 시설을 운영할 수 없어 차질이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 여수박람회장 시설 활성화를 위한 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는 청와대 1인 시위. (사진=여수선언실천위원회)

여수박람회법 개정안은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은 공공시설 건립을 통해 박람회장 활성화를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나 지난 9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계류됐다.

여수선언실천위원회는 12일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연 데 이어 13일에는 국회를 찾아 입장을 전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