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 2020년 국비 확보를 위해서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지역위원회와 여수시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을 지역위원회와 여수시는 지난 22일 시청 회의실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여수시와 내년도 국·도비 확보 방안, 협력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여수 경도 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화태~백야 국도 77호선 건설 ▲권역별 재활병원 등 2020년 국도비 지원 건의 사업을 논의했다. 또 여수시가 추진한 이순신도서관, 어르신문화체육센터 등 주요 사업도 공유했다.

권오봉 시장은 “내년도 정부 예산편성이 막바지에 접어든 만큼 지금은 지역의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하는 중요한 시기다”며 “갑·을 지역위원회에서 시급한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관심과 지지를 보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철현 갑 지역위원장은 “시 정부와 시의회, 당이 협력해서 시 행정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발전되길 바란다”며 “시민의 관심이 집중되거나 예산이 수반되는 정책은 세 기관이 협치로 의견을 모으고, 상호 소통 시스템을 공고히 하자”고 말했다.

정기명 을 지역위원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0년도 국도비 건의 사업은 중앙당과 도당, 국회의원, 도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자주 당정협의회를 갖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