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은 정책 선거다’ 성명

지역 시민단체가 4·15 총선에 출마하는 지역 후보자들에게 준법선거를 촉구하고 나섰다.

여수참여연대는 31일 성명서를 통해 “공직선거법 위반 및 사문서위조 혐의 고발사건, 산단 대기오염물질 조작사건 일부 기업체 변호, 총선 불출마 번복, 갑·을 지역구 변경 등 자기 밥그릇 챙기는 싸움만 하는 볼썽사나운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식에 서명한 대로 상대방을 비방하거나 아니면 말고 식의 흑색선전을 중단하고 준법선거 실천을 당부했다.

참여연대는 “여수는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전남도 선거구 중 혼탁 지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불명예스러운 지역으로 낙인이 찍혀 지역에 희망을 주기는커녕 지역민들이 정치인들을 걱정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발생했었다”고 지적했다.

참여연대는 “공약은 국가의 균형발전, 지자체, 지역민과 공감대를 이루는 공약으로 정책 선거를 당부드린다”며 “상대방을 흠집 내고 네거티브를 통해 반사이익을 얻으려 하지 말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본인이 적임자임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유권자들은 코로나19 비상사태가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불안감과 경제적 고통을 겪고 있다”며 “정치에 대한 피로도가 쌓이고 정치혐오로 실망을 했더라도 자신의 권리를 현명하게 판단해 올바른 사람을 뽑는 데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후보자들의 자질과 정책을 면밀하게 분석해 정책의 재원확보방안, 구체적인 이행계획 등을 따져본 후 후보를 선택하고, 상대방을 헐뜯고 비방하는 후보들에게는 과감하게 심판하는 위대한 유권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여수참여연대는 공명 선거단을 발족, 선거일인 오는 15일까지 후보자들의 흑색과 상대방을 비방하는 행위 등에 대해 철저히 감시키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