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운영 이상우·기획행정 김행기·환경복지 정현주·해양도시건설 나현수 위원장 선출

▲ 여수시의회는 2일 제20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제7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 4명을 선출했다. 왼쪽부터 나현수 해양도시건설위원장, 이상우 운영위원장, 전창곤 의장, 김종길 부의장, 김행기 기획행정위원장, 정현주 환경복지위원장. (사진=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는 2일 제20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제7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 4명을 선출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선거를 통해 운영위원장에 이상우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김행기 의원, 환경복지위원장에 정현주 의원, 해양도시건설위원장에 나현수 의원을 선출했다.

이상우 의원은 1차 투표에서 16표, 김행기 의원은 1차 투표에서 19표를 얻었다. 정현주 의원과 나현수 의원은 결선투표 끝에 각각 14표, 13표를 얻어 선출됐다.

지난달 29일 후반기 의장으로 전창곤 의원, 부의장으로 김종길 의원을 선출한 시의회는 이날 상임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7대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에 선출된 의원들은 남은 2년 동안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여수시의회는 오는 15일 임시회를 열어 올 하반기 주요업무계획을 보고 받을 예정이다.

전창곤 의장은 “상임위원장 선출과 함께 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라며 “화합하고 단결하는 의회,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