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면과 취약계층 복지향상 협약

▲ 여수시 남면(면장 김춘수)과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 여수한려라이온스클럽(회장 강대인)은 지난 21일 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취약계층의 복지향상 지원 등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했다.


여수시 남면(면장 김춘수)과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 여수한려라이온스클럽(회장 강대인)은 지난 21일 남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취약계층의 복지향상 지원 등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8일 여수시와 국제라이온스협회와의 민관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매칭에 따라 이뤄졌다.

여수한려라이온스클럽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남면에서는 복지 위기 가구 등 지원 대상 가구 발굴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남면 우학리 출신인 강대인 회장은 “고향 마을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섬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면은 ‘4고(4苦) 없는 남면, 행복한 섬(some) 남면’을 슬로건으로 복지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4고는 병고(아픔), 고독고(외로움), 무위고(심심함), 빈고(가난)가 없는 남면을, 봉사자(후원자)가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와 어우러져 섬(some) 타는 복지 동네를 만들자는 의미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