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식 서강대 교수·김범수 연세대 교수 등 강연

여수시가 지역 고교생들에게 과학의 꿈을 심어주고 진로를 열어주기 위해 한국고등교육재단 멘토를 초청 ‘Dream Lecture 너만의 꿈을 키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리며, 정현식 서강대 물리학과 교수가 21세기 과학기술계와 산업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소재 ‘그래핀’을 소개한다.

이어 김범수 연세대 정보대학원 교수가 ‘사이버 세상에서 나는 누가 지키나?’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경제, 경영, 법, IT 분야를 희망하는 이과 학생에게 전문가의 역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교실에서 체험할 수 없는 경험과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추후 진로 선택에 있어 다양하고 폭넓은 시각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고등교육재단은 국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자 최종현 전 SK그룹회장이 설립한 장학 및 학술재단이다.

해외유학장학사업, 대학특별장학사업, 한학연수장학사업, 동양학연구장학사업, 정보통신대학원장학사업 등 장학사업을 통해 하버드, 스탠포드, 시카고, 매사추세츠, 예일, 프린스턴, 버클리, 옥스퍼드, 북경대학 등 세계 유수대학에서 570여명의 박사 학위자를 배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