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구입 등 서비스 질 개선…1인 대출 최대 5권

여수시는 도서를 탑재할 수 있는 이동도서관 차량을 새로 마련해 인구 밀집지역 및 소외지역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이번에 2000여 권의 책을 탑재할 수 있는 이동도서관 차량을 새로 구입하고 아파트단지 등 새로운 수요가 있는 서비스 지역 2개소를 추가해 주 1회 정기적으로 순회 운영할 계획이다.

또 1000여권의 신간 도서를 구입하고 1인당 대출권수도 기존 3권에서 5권으로 늘리는 등 시민들이 집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빌려보고 싶은 책이 이동도서관 차량에 없을 경우 구입 희망도서 신청을 하면 단시간 내에 구입 비치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출을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립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으로 가입한 후 도서대출회원증을 가지고 정해진 시간 내에 이동도서관 차량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시에서 운영 중인 이동도서관 차량은 모두 2대로, 1대는 시립도서관이 직영으로 여수 동부지역(구 여수지역) 34개 아파트단지와 경찰서, 군부대 등을 이동하면서 도서를 대출하고 있다.

다른 1대는 서부지역(구 여천지역) 25개 아파트와 사택 그리고 동백원 등을 순회하면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마을문고 여수지회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