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여자고등학교(교장 강대식)는 14일 학교 강당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진성여자고등학교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일환으로 산학협력부에서 주관하고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MG구봉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마띠유 여수, 유)성찬기업, 아름다운 사람들, 여수한국병원, 여수해상케이블카 포마, 우리은행, 창조경제혁신센터, 주)쿠키아, KEB하나은행, 하나로인테리어, 주)히든베이호텔, 해군과 해병대 부사관 홍보 운영팀 등 15개 업체가 참여했다.

학생들에게는 자신들이 준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기업체별 맞춤형 면접 준비로 구직기술과 직장생활 적응에 필요한 면접능력 배양,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전환 등 취업 역량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

김도일 교사는 “최근 심각한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면접 경험을 체험하고 기업에 대한 선택과 진로직업을 탐색할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인력확보는 물론 기업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정혜린(3학년) 양은 “취업준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많았는데 학교에서 기업들을 초대해 학생들에게 취업면접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