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째 여수지역 40여개 지역아동센터 발표회 지원

▲ 지난 10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제6회 LG화학과 함께하는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발표회 및 전시회 ‘꿈을 향해 한걸음 더’가 열렸다.

LG화학 여수공장이 수년째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0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제6회 LG화학과 함께하는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발표회 및 전시회 ‘꿈을 향해 한걸음 더’가 열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여수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발표회 및 전시회는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최하고, LG화학 여수공장이 후원한다.

여수지역아동센터 40곳의 이용 어린이 600여명과 가족, LG화학 사회봉사단 등 1000여명이 참가한 이날 발표회에는 쌍봉지역아동센터의 리코더 합주를 시작으로 댄스, 난타, 합창, 악기연주, 가야금병창 등 아동센터 어린이들이 준비해 온 지역아동센터별 작품 공연 펼쳐졌다.

또한 미술, 클레이아트 등 전시회도 함께 열려 어린이들의 열정과 잠재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발표회에 참여한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지역아동센터 발표회는 아이들이 센터에서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능력을 계발하고 자신감을 고취시켜줌으로써 스스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2011년 LG화학 봉사단의 지원으로 처음 시작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11개 단위공장 사회봉사단을 구성해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을 맺고, ‘지역아동센터 지니데이’, ‘민들레 마을과 함께 하는 생일축하파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