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평당 “민주당 여수 권리당원 유출 엄중 수사 촉구”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의 후보공천 작업이 마무리 단계이지만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 청원방에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청원이 올라오는 등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민주당 여수갑 지역 권리당원 명단이 유출됐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서면서 파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여수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은 권리당원 명부 유출 내용이 담긴 민주당 여수지역위원회 당직자와 도당 간부로 추정되는 인물이 나눈 18여 분 분량의 녹취록을 입수해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경선 과정에서 광범위하게 당원 명부가 유출됐을 가능성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지난달 하순경부터 나돌기 시작한 해당 녹취록에는 ‘여수지역 시의원 출마자 1명과 도의원 출마자 1명이 권리당원 명부를 입수한 것 같다’는 내용 등 당원명부 유출에 대한 구체적인 정황과 민주당 여수지역 시·도의원들과 공직선거 출마 예정자들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평화당 전남도당은 최근 논평을 내어 “언론에 따르면 여수 경찰이 수사하고 있는 민주당 권리당원 유출 정황이 담긴 녹취록에는 민주당 여수지역 시·도의원들과 선거 출마예정자들의 이름이 구체적으로 거론돼 있다”며 “권리당원 명부 유출은 명백한 위법 행위이자,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라는 기본 원칙을 무너트리는 중대한 사건이다”고 지적했다.

또 “전남도내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의 위법 행위는 이뿐만이 아니다”면서 “민주당 전남도당은 권리당원 확보를 위한 당비 대납으로 영암경찰의 압수수색을 받았으며, 민주당 순천시장과 나주시장 예비후보자는 여론조사를 왜곡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높은 지지율에 취해 공천만 받으면 당선이라는 그릇된 사고로 불법 타락선거에 앞장서고 있다”며 “지방선거를 혼탁한 진흙탕으로 만들지 말라”고 했다.

평화당 도당은 “경찰은 일벌백계 차원에서 이번 사건을 명명백백히 조사해 검찰에 고발조치해야 한다”며 “민주평화당은 사법당국이 이번 당원명부 유출 사건을 철저히 조사하는지 지켜볼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