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28 유치 캠페인도 진행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22일 미평공원 일대에서 청결활동을 펼쳤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는 22일 미평공원 일대에서 청결활동을 펼쳤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하 공발협)는 22일 미평공원 일대에서 청결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한국해양구조단 여수구조대,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 여수환경운동연합, 미평동·둔덕동·문수동 주민자치위원회, 여수시 자원봉사센터, 여수꽃사모 등 9개 기관‧단체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미평공원에 집결한 후 미평역을 중심으로 상류 쪽과 하류 쪽으로 이동해 가면서 하천변 쓰레기 수거와 하천 내 퇴적물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COP28(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 지원협력 캠페인도 전개했다. 회원들은 ‘물은 생명이다’, ‘미세먼지 STOP’, ‘STOP 일회용품’, ‘NO 플라스틱’ 등이 적힌 팻말 등을 들고 퍼포먼스를 벌이며 시민 동참을 호소했다.

공발협 김신 사무국장은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정례적으로 진행할 계획을 표명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선도도시는 여수시가 돼야 한다”라면서 “COP28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