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8일까지
퍼퓸디자이너, 우드DIY학과 등 8개 교육 강좌 운영

여수시가 ‘제2기 청년희망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제2기 청년희망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청년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2기 청년 희망학교’ 수강생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희망학교’는 청년들이 희망하는 교육 과정을 만들고 그 분야의 전문 역량을 갖춘 청년단체 또는 기업이 멘토가 되어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해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여수YMCA가 사업을 수행한다.

강좌는 3개 분야 8개 학과로 ▲진로설계 분야(퍼퓸디자이너, 나만의펍창업, 미래설계준비학과), ▲생활교육 분야(사진, 스페셜티커피, 우드DIY 학과), ▲시민참여 분야(퍼실리테이션, 청년정책 학과)로 나뉜다.

학교는 내달 8월부터 3개월 동안 12회 운영된다. 청년들은 관심 있는 학과를 선택해 총 12회 수업 중 10회 이상 참여하면 수료 자격을 얻는다.

신청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일부 실습학과는 소정의 재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청년들과 전문가의 소통과 연대를 통해 진로 탐색과 자기발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돼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여수YMCCA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070-7733-2317)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