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래심)가 지난 달 29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엑스포 자원봉사 활동 이렇게 해요!’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1회 여수시 자원봉사활동 한마당’ 행사에서 제1회 여수시 자원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박람회 개최도시로써 2012년 여수를 찾을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지역의 여성회원들로 구성된 단체의 특성을 살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푸른누리 난타공연단’을 구성하여 주부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난타와 전통문화예술교육을 연계하여 교육함으로써 시민 참여형 난타공연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정부 정책목표인 저탄소 녹색성장과 기후보호 국제시범도시인 시정목표에 맞춰 “저탄소 녹색도시가꾸기”를 위하여 숨은자원(재활용품)모으기, 야생화 꽃단지 조성, 바다환경가꾸기 현장활동, 에너지 절약 및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 실현을 위해 김치담가주기, 노인복지관 중식봉사, 이․미용 봉사활동, 목욕봉사활동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여수시새마을부녀회에서는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전문 자원봉사자의 수요가 예상되는 만큼 전문 자원봉사자로서의 자질함양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새마을운동여수시지회(회장 김윤권),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김옥관),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회장 박상근)에서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백성철 기자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