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지자체 부문 5년 연속 수상 영예
여수SNS ‘힐링여수야’로 관광 홍보 성과

여수 관광이 ‘2021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 관광이 ‘2021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2021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관광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을 통해 기초지자체 부문 5년 연속 수상의 영예까지 얻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도를 평가·시상하는 상이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희(회장 김진열)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한다.

심사는 SNS 활용지수, 산학연 전문가 및 내부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결과를 종합해 결정됐다. 여수시는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는 2014년부터 여수관광 SNS ‘힐링여수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8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14만 명에 달하는 팔로워와 소통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힐링여행, 언택트 여행지 등에 대한 소개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 안내를 통해 안전한 여수 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권오봉 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관광산업이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체계 전환과 함께 다시 활기를 되찾을 전망이다”며 “앞으로도 SNS 소통창구를 적극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면서 여수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