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20일 2일간 온·오프라인 행사
라이브커머스·공식홈페이지서 할인 판매

제1회 보성키위 축제. (사진=보성군 제공)
제1회 보성키위 축제. (사진=보성군 제공)

전국 키위 생산량 1위를 차지하는 전남 보성군이 키위축제를 개최한다.

3일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하는 제1회 보성키위 축제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열린다. 키위농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보성키위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규모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등은 진행하지 않는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규모를 최소화해 선포식, 축하공연, 드라이브스루 등 필수 프로그램만 진행할 예정이다.

선포식은 실시간으로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다. 키위 특별 할인 판매는 고속도로 보성녹차휴게소 상·하행선에서 실시되며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채택했다.

이와 더불어 축제 기간 동안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보성키위축제공식홈페이지에서는 10% 할인판매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온라인으로도 보성키위축제를 즐길 수 있다.

보성키위는 1980년 초부터 조성면 지역에 과원이 조성되기 시작해 40년이 넘는 생산 역사를 가지고 있다. 키위 재배면적은 252ha로 전국 시·군단위 중 재배면적이 가장 넓은 전국 최대 키위 주산지다.

또한 완숙기인 9~11월에 풍부한 일조량 덕에 알이 크고 과색이 선명하다. 당류함량이 높아 달콤한 풍미가 강하고 과육 조직이 치밀해 후숙 시 과육이 무르지 않고 조직감이 우수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전국 최대 키위 주산지인 보성에서 생산한 명품키위를 온라인축제를 통해 함께 맛보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고품질 키위 생산을 위해 2022년부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약 73억 원을 키위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