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권·정경훈·문상봉 대표
2일 여수문화홀에서 시상

2021년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에 선정된 문상봉 ㈜대광솔루션 대표가 상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여수시 제공)
2021년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에 선정된 문상봉 ㈜대광솔루션 대표가 상패를 전달받고 있다. (사진=여수시 제공)

올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으로 김종권 ㈜그린포트 대표, 정경훈 정엔지니어링㈜ 대표, 문상봉 ㈜대광솔루션 대표가 선정됐다.

3일 시에 따르면 2일 오전 여수문화홀에서 시상식을 갖고 기업인 3명에게 ‘2021년 여수시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패를 전달했다.

여수시는 매년 경영 및 기술혁신과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기업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그린포트는 여수산단 육·해상 사업장 폐기물관리의 기술혁신을 통한 운반·처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산업폐기물 발생량 저감은 물론 폐기물 재활용률을 높이고 있다. 장비의 현대화, 안전보건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하는 등 여수산단 재해율을 낮추는 데도 기여한 바다.

정엔지니어링㈜은 각종 컨트롤 밸브와 안전밸브, 압력계, 유량계 등 국가 기간산업의 제조·납품·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여수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기업의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 내 고용과 매출 증대로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했다.

㈜대광솔루션은 공장자동화설비, 환경산업설비, 전기·기계설비 및 물류지원시스템 분야의 전문기업이다. 청소년 장학사업에 의한 인재육성 및 국제봉사단체 회원으로서 사회 공헌에 함께하고 있다.

수상자들은 “여수의 기업인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산업을 발전시키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