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도선사회 협약
11만톤급 이상 대상... 1년간 혜택

박성현(왼쪽)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과 임형도 여수항도선사회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사)
박성현(왼쪽)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과 임형도 여수항도선사회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사)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광양항에 입항하는 유럽항로 신규 투입 선박에 대해 1년간 한시적으로 도선료를 최대 30% 할인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선사는 연간 최대 2억4,000만 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공사는 이날 광양 월드마린센터에서 여수항도선사회와 광양항 유럽 컨테이너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도선료 할인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원 대상은 광양항에 입항하는 유럽항로 신규 투입 선박이다.

그동안 광양항은 높은 입출항 난이도를 이유로 13만톤급 이상 대형 선박에게 할증된 도선료를 부과해왔으며 타 항만에 비해 긴 도선거리가 더해져 기항 시 애로사항이 많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양항에 입항하는 11만톤급 이상 선박은 최초 기항일부터 1년간 선박 규모에 따라 도선료를 차등 할인받는다. 13만톤급 이상 선박이 입항할 경우 할인 폭이 최대 30%에 달해 선사는 연간 2억4,000만 원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박성현 사장은 "유럽항로 컨테이너 서비스 확대 기반을 마련해 광양항의 항만 연계성을 높이겠다"며 "이와함께 도선료 할인 사업을 통해 광양항 이용 선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선대 유치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태민 기자 hagijaa@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