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특수학교 교감 400여 명 온라인 참여
학업중단예방, 학교폭력 사안처리 등 주제
강의 영상 유튜브에서 3월 한 달간 시청 가능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남도교육청 전경.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교부적응 학생 지원을 위해 학교 교감(교무부장)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5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 1층 카페에서 ‘학교부적응 학생 지원을 위한 교감대상 온라인 연수를 갖고 이를 전남교육TV로 실시간 송출했다.

이번 연수는 오전에는 초등교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중·고·특·각종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회당 400여 명 안팎의 교감(교무부장)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줌)으로 접속해 연수에 참여했다. 비록 비대면이지만 모두가 한 자리에 참여한 듯한 분위기 속에서 연수가 진행됐다.

이날 연수는 장석웅 교육감의 영상을 통한 인사를 시작으로 학업중단예방, Wee프로젝트, 자살예방,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주제로 담당 장학사들의 강의가 이뤄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업중단, 자살, 학교폭력, 교권침해 등 다양한 유형의 학교부적응 학생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깊은 관심과 이해를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날 이루어진 연수 영상을 전남교육TV에 탑재해 3월 한 달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