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상담교사와 자녀 진로·진학 맞춤형 상담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 일환으로 추진

여수교육지원청이 15~16일 예비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삶을 준비하는 진로·진학 맞춤형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했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여수교육지원청이 15~16일 예비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삶을 준비하는 진로·진학 맞춤형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했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이 여수 지역 예비 중3 학부모(60명)를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내 삶을 준비하는 진로‧진학 맞춤형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예비 중3 학부모들에게 고교학점제 및 진로 설계, 학업 계획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생활 안내,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에 대한 강의뿐만 아니라 여수진학지원센터 소속 전문 컨설턴트들과의 맞춤형 모둠 상담을 통해 자녀의 진로‧진학 로드맵을 설계해 보는 기회를 제공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찬회는 오미크론 등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참석 전 발열체크, 손소독,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한 신속항원검사 등 철저한 감염병 예방 조치와 함께 실시했다.

참가 학부모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 및 학업설계에 대한 실제적인 조언을 통해 진로 로드맵 설계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의 기회를 확대해 자신의 삶을 스스로 준비하는 여수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어디서나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