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22일까지 총 60명 선착순 모집
농업 가치 전달 및 농산물 소비 확대 기대

여수시가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시가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농산물을 직접 키워보는 ‘농촌자원 도농교류 현장체험 교육’ 1~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생산과정 체험을 통해 도시 소비자에게 농업의 가치를 전달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비 확대를 목표로 추진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다. 기수별 30명씩 총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게 된다.

교육은 기수별 5회차로 5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농산물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 스마트팜 시설하우스 견학, 현장체험(농산물 수확, 수경재배를 통한 상추 재배, 참기름 짜기, 새싹보리 키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관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시민으로 세대당 1명씩 가능하다. 농업인과 농업인학습단체회원은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여수시 OK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 후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바로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1~2기 교육생의 만족도를 조사해 오는 9월 이후 3~4기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