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여성, 귀농인 대상...내달 12일까지 신청
2개소 선정...재료구입비 등 500만 원씩 지원

여수 옥수수를 활용한 가공제품.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 옥수수를 활용한 가공제품.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지역 농특산물로 육성 중인 ‘여수 옥수수’ 상품개발 창업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옥수수 가공제품 다양화를 통한 판로 확대 및 일자리창출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옥수수 상품개발비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관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청년, 여성, 귀농인으로 여수 옥수수(삶은 옥수수알, 분말 등)를 활용해 상품개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기창업자(1년 이내)다.

지원을 희망하면 이달 2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섬섬여수옥수수 향토사업단’ 이메일(yeosucorn@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자격요건 확인과 현장 면담평가를 거쳐 사업대상자 2개소를 선정한 후 개소 당 500만 원씩 지원한다. 옥수수 상품개발 재료구입비와 포장재 제작비, 홍보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 디자인과 캐릭터(여옥이, 수옥이)도 상품 포장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 옥수수를 활용한 가공제품 다양화와 인프라 확대,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품개발 창업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사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여성, 귀농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문의는 섬섬여수옥수수 향토사업단(☎061-659-450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에도 청년 1명과 여성 1명에게 각 500만 원씩 옥수수 상품개발비를 지원해 ‘옥수수빵’과 ‘옥수수치아바타(천연 발효빵)’가 개발·판매되고 있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