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내 10~19세 대상...내달 11일까지 신청
KBS교향악단서 3개월간 마스터 클래스 진행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음악제 추진위원회가 내달 11일까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6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음악학교는 ‘여수음악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최정상 음악가와 KBS교향악단 단원들이 오디션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3개월간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올해는 참여자 폭을 넓혀 전남도 내 전 지역 10~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현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목관악기(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금관악기(호른, 트럼펫, 트롬본) △타악기 네 부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여수음악제 사무국(전라남도 여수시 관문4길 6, 1층)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음악학교를 수료한 학생들은 오는 9월 2일부터 7일까지 GS칼텍스 예울마루와 여수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6회 여수음악제에서 KBS교향악단과 폐막공연을 연주하게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음악학교는 국내 유일한 교육사업 기반의 클래식 음악축제다“며 ”음악학교를 거쳐 간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클래식 기대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오디션 일정과 응시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음악제 홈페이지(http://yeosumf.org) 또는 여수음악제 사무국(☎061-681-577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