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관내 단설유치원, 초·중학교 행정실장 73명 참석
‘친절마인드로 서로가 행복한 소통’ 주제로 소통방법 공유

22일 여수교육지원청이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회를 진행했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22일 여수교육지원청이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회를 진행했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전남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이 행정실장들의 적극행정 및 친절서비스 실천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회를 22일 진행했다.

이날 연수회는 관내 단설유치원, 초·중학교 행정실장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여수지역 교육의 중점과제를 공유하고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통의 시간과 친절한 민원 응대 등 학교 행정업무와 관련된 주요사항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씨엑스큐 교육컨설팅 대표인 장윤정 강사를 초빙해 ‘친절마인드로 서로가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눈높이 소통방법과 친절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했던 한 행정실장은 ”내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는 자세가 너무 부족했다“면서 ”지금부터라도 친절에 대한 끊임없는 자가진단을 통해 나부터 변해야겠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상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계신 행정실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학교현장에 잘 적용될 수 있는 유익한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윤하 기자 younha046@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