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고등학교 홍보 UCC 공모전 개최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 일환

시상식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시상식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내고장 학교보내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고등학교 홍보를 위한 2022. [지금 우리 학교는] UCC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우수작 16팀을 선정하여 6월 22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2022. [지금 우리 학교는] UCC 공모전은 고등학교 선택을 앞두고 있는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선택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을 바탕으로 현장 친화적인 홍보를 추진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관내 고등학교 13개 학교 총 16팀이 참여하였고,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13팀)으로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팀에게는 상장 및 부상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부영여고 학생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부영여고 학생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부영여자고등학교 ‘리원티비’ 팀의 [부영여고의 자랑]은 공익광고를 패러디한 뮤직비디오 형태의 콘텐츠로, 참신한 가사와 적절한 사진 및 영상자료를 잘 활용했다. 학교의 시설 및 교육활동 프로그램, 특색사업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작품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리원티비’ 팀은 “UCC 제작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후배들에게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에 대해 홍보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더욱 뿌듯하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 “학생들의 공모전 제출작 하나하나가 모두 완성도 있고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어서 매우 자랑스럽다"며 "관내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이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2. [지금 우리 학교는] UCC 공모전 수상작은 여수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유승완 대학생 인턴기자 seungwan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