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의,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절세방안 교육 진행
세무 담당자들 대상 체계적인 세법 실무지식 제공

▲‘2022년도 제1기분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납부 실무강좌’ 모습.(사진=여수상의 제공)
▲‘2022년도 제1기분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납부 실무강좌’ 모습.(사진=여수상의 제공)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는 지난 28일(화) 1층 챔버홀에서 회원사 및 관내 중소기업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제1기분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 및 납부 실무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좌는 2022년도 제1기분 부가가치세 납부를 앞두고 부가가치세 의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더불어 세액계산 방법과 확정 신고 및 납부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체계적으로 강의함으로써 기업체의 회계•경리 담당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성회계법인 소속 최치영 회계사가 강사로 나서 △부가가치세의 구조 △ 면세와 포기 영수증 발급 △ 매출세액(과세표준) 세금계산서 발급 △ 영세율 △ 공제 매입세액 △ 신고 및 납부(환급)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세법의 잦은 개정으로 담당자들이 업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의 기업들이 효과적인 절세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승완 대학생 인턴기자 seungwan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