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오전 10시 다목적 강당, 이달 29일까지 선착순 80명 모집

▲‘2022년 찾아가는 북 콘서트’ 포스터.

전남 강진군도서관이 오는 30일 오전 10시 어린이도서관 2층 다목적 강당에서 ‘2022년 찾아가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북 콘서트는 전남도립도서관이 개관 10주년 기념으로 주최하고 강진군도서관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천문학자인 이지유 작가를 초빙해 ‘별똥별 아줌마 이지유가 들려주는 신나는 우주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지역에서 왕성한 작가 활동을 하고 있는 임정자 동화작가가 사회를 맡는다. 작가와의 만남과 더불어 태양계 행성 이야기와 그와 관련된 사람들의 이야기, 태양계 밖의 우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콘서트장에는 태양부터 수성-금성-지구-화성-목성-토성-천왕성-해왕성을 나타내는 독특한 이미지를 설치하고 장미성운, 말머리 성운, 일식, 월식, 블랙홀, 초신성 등 천문학 관련 사진 자료를 전시할 계획이다.

또 북 토크 시간 동안 과학영재교육 방식의 화이트 보드를 이용한 골든벨 우주 OX게임도 함께 진행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신비롭고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9일까지 8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강진군도서관으로 전화(☎430-3835)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우주는 선망의 대상이다”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지구와 우주 그리고 태양계 등 신비로운 천문학에 대한 기본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고 가족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했다.

한편 이지유 작가는 서울대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천문학과에서 공부했으며 광주대 대학원 과학영재교육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 △이지유의 이지 사이언스 △처음 읽는 우주의 역사 △내 이름은 파리지옥 등 다수를 저술했다.

유승완 대학생 인턴기자 seungwan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