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본분 망각” 질책

▲지난 9월 2일 해양경찰청 서승진 차장이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 전국 지휘관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해양경찰청 홈페이지)
▲지난 9월 2일 해양경찰청 서승진 차장이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 전국 지휘관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해양경찰청 홈페이지)

해양경찰청 일부 직원들이 태풍 ‘힌남노’로 비상 대비 태세에 돌입했던 지난 9월 골프를 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지난달 22일 ‘서해 피살 공무원’ 고(故) 이대준 씨의 영결식과 해경 동료의 실종이 알려진 날에도 골프를 친 직원들이 있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12일 해양경찰청으로부터 받은 ‘해양경찰교육원 골프장 이용 현황’을 근거로 한반도가 힌남노의 영향권에 속했던 9월 3∼7일 해경 25명이 골프를 쳤다고 밝혔다.

힌남노가 제주와 남부 일대에 영향을 끼쳤던 9월 3일에는 14명, 이튿날인 4일에는 7명, 힌남노 복구 작업에 한창이던 같은 달 7일에는 4명이 각각 해당 골프장을 방문했다.

서해상에서 북한군에 피살된 해수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 씨의 영결식이 열린 9월 22일에는 11명이 골프를 즐겼다.

타이완 해역에서 실종된 ‘교토 1호’ 수색에 투입됐다 복귀하던 중 발생한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남해해경청 항공대원 3명의 수색이 이뤄지던 지난 4월 9일, 10일, 13일에도 총 26명의 직원이 이 골프장을 방문했다.

이들은 전남 여수시에 위치한 해경교육원 골프장을 이용했으며, 대다수가 경위 이상의 중간급 간부였다.

홍 의원은 “2014년 건설된 이 골프장에는 사업비 총 145억 원이 투입됐으나, 민간 골프장 대비 가격이 저렴해 적자를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동료가 순직하고, 역대급 태풍이 불어 큰 피해가 예상되는 비상 상황에서도 본분을 망각한 채 해양경찰청 임직원들이 골프를 즐겼다는 사실은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질책했다.

마재일 기자 killout1339@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