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8명, 한국철도공사 10명 합격, 취업명문고의 면모 과시

▲여수공업고등학교는 2022년 지방직공무원 8명이 합격과 한국철도공사 10명이 대거 필기시험에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여수교육청)
▲여수공업고등학교는 2022년 지방직공무원 8명이 합격과 한국철도공사 10명이 대거 필기시험에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여수교육청)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는 2022년 지방직공무원 8명이 합격과 한국철도공사 10명이 대거 필기시험에 합격했다고 11일 밝혔다.

▲여수시청 3명 ▲광양시청 1명 ▲목포시청 1명 ▲담양군청 1명 ▲보성군청 1명 ▲장성군청 1명 ▲한국철도공사 10명 이 학생들은 마지막 최종 합격인 면접을 앞두고 학교의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여수공고는 취업특별반과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및 특화된 직업교육을 통해 군부사관, 공무원, 공기업 및 대기업 등에 우수한 취업성과를 거뒀다.

특히 이번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취업특별반에서 희망진로에 맞게 체계적으로 준비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11일 현재 취업현황을 보면 ▲군부사관 12명 ▲한국수자원공사 1명 ▲현대삼호중공업 4명 ▲삼성중공업 1명 ▲아우스빌둥 9명(메르세데스 벤츠 2명, BMW 3명, 아우디 2명, 만트럭버스 2명) 등이 합격했다. ▲앰코코리아 6명 ▲온세미컨덕터코리아 1명 ▲우수강소 기업 31명 등이 취업을 확정했다.

또한 취업특별반은 삼성전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전KPS, 전주페이퍼 등을 목표로 밤늦게까지 취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어려운 공기업과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이 너무 대견하다"며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이 면접에 철저히 대비하여 최종 합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오지선 기자 ji5738@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