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2023년 다가오는 癸卯年(계묘년) 새해를 맞아 전국 명소에서 해맞이 행사가 다양하게 열린다.

새해 첫 출발과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전남지역 해맞이 명소 TOP 7을 소개한다▲여수 향일암 ▲진도 세방낙조 ▲장흥 정남진 전망대 ▲곡성 천마산 ▲목포 유달산 ▲해남 땅끝마을 ▲신안 홍도 일몰전망대이다.

▲여수 향일암 해돋이 (사진=여수시)
▲여수 향일암 해돋이 (사진=여수시)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 일원에서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새해 소원 성취 여수 향일암일출제를 개최된다.

'해를 향해 있다'는 향일암의 이름처럼 해돋이 경관이 아름다워 일출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또 거북 모양의 지형과 거북 등껍질 무늬 암석 등이 특별하고 빼어난 자연경관을 형성하고 있다. 여수시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36분.

세방낙조 (사진=진도군)
▲세방낙조 해돋이 (사진=진도군 공식블로그)

진도군 지산면 가학리 세방낙조 전망대는 국토교통부에서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만큼 가장 전망이 좋은 곳이다.

솔섬, 잠두도, 곡성 등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있는 섬들이 펼쳐지는 풍경으로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진도군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23분경.

▲장흥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사진=장흥여행 블로그)
▲장흥 정남진 전망대 해맞이 (사진=장흥여행 블로그)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 정남진 전망대는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푸른 남해바다위에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수많은 관광객이 줄을 잇는다. 장흥군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21분경.

▲곡성 천마산 해돋이 (사진=곡성군 공식블로그)
▲곡성 천마산 해돋이 (사진=곡성군 공식블로그)

전북 남원시 수지면 유암리 천마산은 곡성, 구례, 남원이 경계를 접하고 있다. 눈앞에 성큼 다가온 지리산이 더욱 장엄하게 펼쳐져 보인다. 고달 터널 입구에서 천마산 정상까지는 1km 남짓으로 약 40분이 소요된다. 곡성군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39분경.

▲목포시 유달산 해맞이 (사진=목포시 공식블로그)

목포시 죽교동 노령산맥의 마지막 봉우리인 유달산은 예부터 영혼이 거쳐 가는 곳이라 하여 영달산이라 불렀다. 기암절벽과 바위들이 뒤덮어 ‘호남의 개골’이라 하여 겨울의 금강산에 견준다. 목포8경 가운데 유달기암과 달사모종을 품은 아름답고 장엄한 목포 시민들에게 자랑이자 상징적 의미가 있는 산이다. 목포시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23분경.

▲해남 땅끝마을 해돋이 (사진=해남 공식블로그)
▲해남 땅끝마을 해돋이 (사진=해남 공식블로그)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은 다도해의 경치와 땅끝마을의 상징적인 의미가 더해져서 매년 수십만 명의 인파가 방문한다. 특히 한 해 마지막 해(일몰)와 새롭게 시작되는 해(일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어서 특별한 장소로 뽑히고 있습니다. 해남군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20분경.

▲신안 흑산면 홍도 일몰전망대 해돋이 (사진=완도군 공식블로그)
▲신안 흑산면 홍도 일몰전망대 해돋이 (사진=완도군 공식블로그)

신안군 흑산면 홍도 일몰전망대는 붉은 섬이라는 홍도라는 이름이 붙여진 섬을 더 붉게 물들여 주는 일몰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신안군 기준 1일 일출 시간 07시 27분경.

오지선 김수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