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추첨,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
여수 지역 52개 초등학교, 일반배정 2201명, 특별배정 186명

▲여수교육지원청은 5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여수시 중학교 무시험입학 배정 공개추첨' 을 실시하였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은 5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여수시 중학교 무시험입학 배정 공개추첨' 을 실시하였다. (사진=여수교육지원청)

전남 여수교육지원청이지난 5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여수시 중학교 무시험입학 배정 공개추첨' 을 실시했다.

9일 여수교육청에 따르면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추첨이 진행됐다. 여수 지역 52개 초등학교(검정고시·타시도전입 포함) 6학년 학생 2387명을 대상으로 일반배정 2201명 특별배정 186명으로 배정했다.

또 지난해 새로 도입한 나이스기반 프로그램을 적용한 추첨 배정 방식을 통해 배정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올해 여수시 중학교 입학추첨관리위원회의 추첨으로 진행된 공개 추첨은 학생배정계획 안내, 모의배정 시연을 통해 추첨방법 등을 설명했다.  본배정을 진행했으며 이후 진행된 결과처리 및 자료 저장에 대해 철저한 보안과정을 유지했다.

이날 추첨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중학교 입학 배정 추첨 과정이 궁금하여 참관하게 되었다"며 "공개 추첨을 통한 전체 과정이 매우 진지하게 이루어지고 프로그램을 통한 추첨 방식에 다른 요소가 개입될 수 없음을 확인하니 신뢰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금열 교육장은 “대다수의 학생이 원하는 중학교에 배정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여수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수 기자 newstop23@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