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 어업인들의 생존권을 위해 강경 대응과 피해 구제 요구

▲정길수 전라남도의원이&nbsp;제37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즉단 중단 촉구 건의안을 발의 했다. (사진=전남도의회)<br>
▲정길수 전라남도의원이 제37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즉단 중단 촉구 건의안을 발의 했다. (사진=전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 정길수(민주당, 무안1)의원이 제37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즉단 중단 촉구 건의안을 발의 했다.

15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정 의원은 방류를 즉각 중단하도록 요구하여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어업인 피해 구제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본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1차 방류분인 7천 800톤을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1일까지 바다로 흘려보냈다. 1차 방류를 마친 도쿄전력은 10월 전후에 약 7천 800톤의 오염수를 2차 방류할 계획이다.

이날 정 의원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중단을 즉각 요구한다”며 “수산물 소비량 세계 1위인 우리 국민들이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수산물 소비를 줄인다면 수산물 생산은 물론이고 유통, 가공 산업까지 피해가 미치게 되어 어업인의 경제적 타격이 클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어민 피해를 선제적으로 구제하려면 일본 수산물의 전면 수입금지 등 대일본 강경 대응책으로 맞서야 한다”며 “정부는 일회성 소비 촉진 행사가 아닌 실질적인 어민 피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정부를 향해 강력 촉구했다.

장복남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