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24시간 종합상황실 가동
재난·안전, 도로·교통, 관광분야, 물가안정 등 6개 분야 502명 투입

▲여수시가 지난 15일 정기명 여수시장 주재 하에 '추석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서별 강도 높은 민생대책들을 논의했다.(사진=여수시)<br>
▲여수시가 지난 15일 정기명 여수시장 주재 하에 '추석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서별 강도 높은 민생대책들을 논의했다.(사진=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임시공휴일과 개천절에 따른 긴 추석 연휴가 이어짐에 따라 연휴기간 민생안정을 위한 빈틈없는 준비에 나섰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난 15일 정기명 여수시장의 주재 하에 '추석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서별 강도 높은 민생대책들을 논의했다.

시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6일간 24시간 가동되는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재난·안전, 도로·교통, 생활민원, 보건·진료, 관광분야, 물가안정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에 대한 대책반이 꾸려지며 운영기간 총 502명의 인원이 투입된다.

연휴 전 다중이용시설과 공사 현장, 교통 편의시설 등에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재난재해상황실을 운영해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에 나선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교통상황 모니터링으로 교통사고 및 불법주정차 방지, 성묘객들을 위해 버스 연방 및 증회운행도 추진된다.

시민과 관광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관광 종합상황실을 지속 가동하고 관광 주요지점에는 안내소와 교통대책반을 운영한다. 생활폐기물 처리 종합상황실도 비상체계에 들어간다.

보건․진료 분야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직·응급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하며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세대를 위한 지원책도 강화한다.

특히 추석 성수품인 과일·고기·수산물 등 20개 품목과 전통시장, 마트 등 물가 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업종의 물가를 집중 관리해 물가안정에도 힘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부서별 행정력을 집중해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 수 기자 newstop23@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