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돌산노인전문요양원, 김채경, 김철민 시의원도 함께 방문

▲최동익 도의원이 김채경, 김철민 여수시의원과 함께 18일 여수시 돌산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사진=전남도의회)<br>
▲최동익 도의원이 김채경, 김철민 여수시의원과 함께 18일 여수시 돌산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사진=전남도의회)

최동익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여수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는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나서고 있다.

최 의원은 지난 18일 여수시 사회복지시설인 ‘돌산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최 의원은 이날 시설 운영의 당면한 고충 사항을 청취하고,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동익 의원은 “추석 맞이 복지시설 위문을 통해 지역의 소외받고 있는 이웃과 어르신들께 마음을 나누고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 이후 모두가 함께 모일 수 있는 첫 명절인 만큼 즐겁고 행복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명절맞이 위문뿐만 아니라 도민 모두가 웃는 행복한 전남을 만들 수 있도록 민생도 꼼꼼히 살피고, 나눔문화 확산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동익 의원은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항의를 위한 일본 방문을 비롯해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수산업 대책 특별위원회’ 에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수산업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