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와 주철현 신임 원내부대표(왼쪽) 등 의원들이 현충탑 참배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주철현 의원실)<br>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와 주철현 신임 원내부대표(왼쪽) 등 의원들이 현충탑 참배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주철현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전남 여수시갑)이 홍익표 신임 원내대표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에 합류했다. 이에 따라 주 의원은 내년 총선 공천에 한발짝 다가섰다는 분석이다. 

더불어민주당은 4일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주 의원을 원내부대표로 인준하는 내용의 안건을 통과시키면서 원내부대표 임명을 확정했다.

원내부대표는 원내대표 및 수석부대표와 함께 국회 운영 전반과 관련된 전략을 기획하고 여야 협력, 당내 소통 및 정책과제 관리 등의 역할을 맡는다. 

주철현 의원은 "민생위기, 민주주의 위기에 직면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최근 법원의 이재명 대표에 대한 영장 기각을 계기로 민주당이 당의 역량을 총결집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또 "첫째도 민생, 둘째도 민생이라는 기치 하에 정책국감과 총선 승리를 이끌고 위기에 빠진 민생경제를 반드시 살려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호 기자 newstop21@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