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여수문화홀 신규공무원․회계담당자 등 200여명…투명하고 적법한 회계 처리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청 전경.

전남 여수시는 회계의 전산화를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회계 관리를 위해 지난 27일 여수문화홀에서 ‘회계담당공무원 직무 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여수시는 매년 지역정보개발원의 전문 강사를 초청, 회계 관련 기초와 전문적인 내용을 교육해 투명하고 적법한 회계 처리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날 신규공무원과 회계담당공무원 등 공무원 2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전문 강사 강의와 더불어 회계․계약실무를 추가해 담당 팀장들이 실무에 꼭 필요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재정을 관리하는 시스템의 운영과 이해, 운영 방법, 회계나 계약업무 처리 방법과 지켜야 할 규정, 잘못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등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내실 있게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자는 ‘이번 교육으로 업무 처리하면서 궁금했던 내용들이 많이 해소됐고, 회계처리 기준도 명확해 졌다”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한진숙 회계과장은 “신규공무원이 많아짐에 따라 회계분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적법하고 투명한 회계처리로 신뢰받는 여수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호 기자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