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지도교사 2명, 8개 단체, 개인부 58편 수상작 시상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가 23일&nbsp;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여수시예선대회 및 제24회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백일장․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여수시새마을회)<br>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가 23일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여수시예선대회 및 제24회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백일장․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여수시새마을회)

전남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가 22일 여수시 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 여수시예선대회 및 제24회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백일장․사생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43회째를 맞는 국민독서경진대회는 독서문화 생활화 운동을 통해 문화시민으로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시민 문화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어 우수 지도교사 2명과 8개 단체, 개인부 58편의 수상작을 시상했다.

여수의 아름다운 비경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알리고, 보다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여수의 미래, 역사 등에 관한 주제로 개최한 제24회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백일장․사생대회는 산문과 운문, 사생 부문별 심사를 통해 102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선정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되었으며, 우수작품을 수록한 ‘2023 새마을문예집’을 출간하여 작품을 수록한 수상자들에게 배부했다.

한광민 여수시 행정안전국장은 “좋은 책을 꾸준히 읽어서 세상을 보는 안목도 넓히고, 삶의 지혜도 얻어서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이끌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에서는 여수시 관내 아파트 28개소와 여수국가산업단지 6개소를 매주 1회 순회하는 새마을이동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남면 금오도(함구미)로 운항하는 한려페리7호 여객선 객실내에 섬섬선상도서관을 개관하여 운영하는 등 지역적 특색에 맞는 다양한 독서문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은지 기자 newstop22@dbltv.com

저작권자 © 뉴스탑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